Tech Stuff/Hardware

[11마존] NZXT의 멋진 마이크 NZXT 캡슐

오빵호빵 2022. 9. 10. 23:07

네, #11마존 #우주패스 신공으로

무려 120,830원에 구매한 마이크입니다.

#AP-WUMIC-W1

지금은 무려 167,920원이네요 ㅎㅎㅎㅎ

일단 USB로 연결되는 마이크고요,

멋진 디자인의 PC케이스로 유명한 #NZXT 제품이라

디자인 하나는 더할 나위가 없습니다.

마이크를 산 이유는...

#클래스101 에서 뭔가 듣고 있는 게 있거든요.

저도 목소리로 돈 좀 벌어볼까 해서....

원래는 30만원짜리 Shure나 R0DE 제품으로 사려고 했는데

방에서 사용하는 제품이고 앞에서 주로 이야기 하게 되니

#카디오이드 마이크를 사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었어요.

이게 뭔 소리냐면....

마이크의 종류가 몇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소리를 잡아내느냐에 따라 다이나믹 마이크와 콘덴서 마이크, 리본 마이크로 나뉘고,

음을 잡아내는 방향에 따라 무지향성, 양지향성, Cardioid 등의 형태가 있다고 해요.

이 카디오이드 마이크는 앞 쪽에서 나오는 소리만 주로 잡아내는 마이크지요.

이 마이크의 장점은 스피커 등으로 인해서 발생하는 하울링에 강하다는 것.

다른 방향에서 반사되는 잡음을 상쇄시켜 준다는 것 등이 있겠네요.

SHURE MV7의 경우 다이나믹 마이크였고

XLR 출력(노래방 마이크를 끼우는 케이블 규격)도 가능하지만

제가 뭐 이런 걸 쓸 일이 있겠어요?

또 Micro-B Type USB를 사용한다는 점도 좀 거슬렸고요 ㅎㅎㅎ

24-bit/96kHz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NZXT 제품에 비해

조금 떨어지는 해상도도 마음에 걸렸답니다.

(전문가도 아니면서... 이런 건 또 엄청 따져요)

암튼 디자인이나 활용도, 기능 측면에서

정말 마음에 드네요.

가격은 항상 변하니까 잘 보고 계시다가 저렴할 때 지르세요.

그냥 빨리 사고 싶다 하시는 분은...

여기서 구매하시는 것도 답이에요~

(국내는 15.9만원 정도로 가격이 맞춰져 있네요)

https://link.coupang.com/a/nSQs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