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Stuff/Hardware

이케아 장식장을 위한 풀나옴 10W LED 조명 설치 후기

오빵호빵 2024. 6. 1. 09:12

안녕하세요, 식집사 여러분들!

오늘은 제가 최근에 구매한 풀나옴 식물등 10W 바규격 주광색 제품에 대해 후기를 남겨보려고 해요.

음, 저는 식집사는 아닙니다.

살아 있는 식물 같은 거나 동물 키우는 거.... 어휴 귀찮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내의 식물 온실을 만들기 위해서 이케아 장식장을 샀는데, 그 안에 조명을 설치하려고 이 제품을 선택했어요.

사실 제가 골랐다기 보다는 아내가 이 풀나옴 브랜드 제품이 워낙 유명하다고 해서 산거에요. 사실 중국산 LED 제품이야 여기저기 넘쳐나는데 뭐 특별할 게 있겠어? 하면서 구매하긴 했는데 가장 걱정되는 점은 이 케이블을 어떻게 장식장 안으로 집어넣느냐 하는 것이었어요.

이 제품은 짧은 케이블끼리 연결할 수 있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이케아 장식장의 작은 구멍을 가운데 두고 케이블의 양 연결부를 결합하면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저는 5개의 바를 샀고, 기본 2A 어댑터 대신에, 4개 이상의 LED 바를 연결하려면 3A 어댑터가 필요하다고 해서 3A 어댑터를, 그리고 30cm와 50cm 짜리 추가 연결선 몇 개와,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디머를 구매했습니다.

안에 자석이 들어있어서 쉽게 설치가 가능했습니다.

이 제품에 대한 큰 불만은 없고, 선도 굵고 튼튼해 보이고 LED 바 끝 부분의 연결부도 깔끔하게 처리되어 있어서 좋았는데 선도 꽤 굵은 편인데 흰색 선 제품 밖에 없어서 검은색 장식장에 너무 튀어보인다는 단점이 있었어요.

꽤 밝아서 5개 구매했던 것 중에 4개만 설치하고 2A 어댑터와 1개의 바를 추가로 사서 다른 식물장에도 설치해 주었고 스마트 플러그에 연결해서 시간에 맞춰 또는 음성으로 켜고 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 장식장도 이케아에서 산 거네요.

암튼 케이블 타이 등으로 좀 깔끔하게 정리해 주거나, 검은색 넓은 테이프를 사서 흰색 선들을 안 보이게 처리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사실 이 제품 외에도 다양한 제품들이 있고, 여러분의 상황에 따라 선택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저는 그래도 집에서 예뻐 보이는 게 중요해서 흰색이 나오는 조명을 샀지만, 어떤 분들은 자외선과 적외선을 집중적으로 쏘이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아무튼 세상은 넓고 아래 링크에서 보시듯이 제품은 정말 다양하니 여러분의 필요에 따라 잘 선택해 보시기 바래요.

https://link.coupang.com/a/bDOHcK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이 링크를 누르면 당신은 쿠팡으로 가게 되며, 만에 하나 구매하시는 경우에 우주신의 축복을 받게 되실 겁니다. 저에게는 눈꼽만한 수수료가 떨어지지만, 감사히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제가 구매한 링크는 아래에 있고요.

 

그럼 키우시는 식물들, 무럭무럭 쑥쑥 자라기를 소망합니다.

반응형